애드센스 상단 광고 (728*90)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 정보통신정보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2009년 6월 30일 부터 7월 13일 까지 2주간 베타테스터 신청을 통해 선정 된 1,000명의 블로거와 2008년 파워블로그를 대상으로 2009년 7월 20일 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2010년 4월 부터 공식적으로 서비스를 시작 하였습니다. NAVER AdPost는 기본적으로 네이버 블로그 운영기간 90일 이상에 작성한 포스팅 수가 전체공개 글 기준으로 50개 이상, 최근 1개월 이내에 활동 실적이 있는 블로거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으며, 통상 월간 방문 또는 페이지뷰 10,000 이상, 일간 방문자 300명 정도 수준인 경우에 심사를 통과하게 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문맥 기반의 CPC[Cost Per Click] 광고로, 이미지와 텍스트, 멀티미디어 등의 다양한 광고 유형을 송출하는 구글의 애드센스와는 차이가 있으며, Google AdSense가 스크립트를 지원하는 웹 사이트나 티스토리나 이글루스 블로그, 워드프레스 등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는데 비해 AdPost는 네이버 블로그에 한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에서는 2012년 6월 28일 부터 애드포스트 광고가 적용되어 수익을 일 낼 수 있게 되었으며, 1인당 개설할 수 있는 네이버 블로그 수는 최대 3개로 2013년 7월 1일 부터는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를 추가하여 별도의 승인 절차를 동일하게 거쳐 심사에 통과하면 최대 3개 까지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기본적으로 텍스트형 광고가 3개씩 노출이 되고, 초기에는 가로형과 세로형 중 선택하여 본문 하단과 사이드바에도 적용할 수 있었지만, 2016년 1월 20일 부터는 가로형 광고와 사이드바 배치 옵션을 제공하지 않고 본문 하단에 가로형 광고 3개가 노출되는 형식으로 고정이 되었으며, 포스팅 제목에 적용하고 있는 폰트 크기와 색상에 따라 애드포스트도 동일하게 적용 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은 편차가 다소 큰 편이지만 수익금이 5,000원 이상이면 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로 입금 받을 수 있으며, 위의 이미지는 일 방문자 수 5,000명 ~ 20,000명인 BLOG의 지난 4주간의 그래프로 0원인 날 부터 최대 24,299원 까지 총 144,825원의 수익이 발생하여 1일 평균 수익은 약 5,172.32원 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운영하는 블로그나 웹 사이트의 주제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통상 방문자 1,000명당 $1 내외, 해외의 경우도 약 $1.5로, 페이지 RPM $1 ~ $2 사이이기 때문에 일부 블로그을 제외하면 하루 $3 이상 수익으로 매월 $100 이상을 송금 받기는 어려운 편이며, 송금시 송금 수수료와 환전 수수료 등이 발생하게 됩니다.




애드센스 검색 36자 + 스카이스크래퍼 300x600

Google+ Pinterest Facebook Twitter

링크광고 반응형E

mouse block